부안로컬푸드 부안텃발할매

구입문의
부안로컬푸드직매장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부안읍 매창로 221 (전화 063-582-6610)
부안고려청자휴게소(서울방향) 로컬푸드 행복장터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주산면 서해안고속도로 106
(전화 063-776-7766)

온라인쇼핑몰 바로가기

부안감자

부안감자

동진·계화면 일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부안감자는 서해안 간척지의 토양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친환경농산물로 빛깔, 당도, 굵기가 우수하며 껍질도 얇아 저장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칼륨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부안딸기

부안딸기

부안딸기는 고설수경 재배시설에서 재배하여 작물 생육환경을 제어할 수 있어 고품질의 딸기를 생산합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당도 또한 높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토마토

토마토

1년 연중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첨단 유리온실 스마트팜에서 최적의 환경조건으로 자란 부안 토마토는 단단한 과질과 풍부한 과즙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암식품이며 숙취 해소 능력과 고혈압 예방, 치매예방, 피부미용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부안줄포수박

부안줄포수박

황토에서 서해해풍을 받으며 자란 줄포수박은 타 수박에 비해 과육의 적색이 진하고, 라이코펜 함량이 많아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질환의 예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부안수박은 평균 당도 13brix 이상의 우수 농산물로, 수박씨가 적고 맛과 품질이 우수하여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오디

오디

부안참뽕오디는 변산반도 서해안 해풍, 물기를 머금은 양질의 흙, 무르익는 햇빛 등 최적의 환경에서 재배되어 미네랄이 풍부하고 맛과 당도가 뛰어납니다. 칼슘, 비타민 C, 철분이 풍부함은 물론 사과나 포도 등 다른 과실보다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월등하게 높아 노화방지 및 눈이나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멜론

멜론

비타민 A·C,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식감과 당도가 높은 과일로, 어린아이부터 노인들까지 전 연령층에게 선호도가 높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부안의 새로운 고소득 작물입니다.

레드향

레드향

부안은 일조량이 높아 과일의 크기가 크고 숙기가 15~20일 정도 빠르며 당도 또한 14brix 이상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좋습니다.

부안해풍양파

부안해풍양파

부안해풍양파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으며 각종 무기물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뛰어난 품질을 자랑합니다. 해풍을 맞고 자라 병충해가 적고 양파구가 작아 육질이 단단하여 저장성이 좋습니다. 특유의 단맛을 함유하고 있어 전국 최고의 명품 양파로 사랑받습니다.

부안버섯

부안버섯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부안에서는 노루궁뎅이버섯, 표고버섯 등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부안해풍마늘

부안해풍마늘

부안의 비옥한 토양에서 배재된 부안해풍마늘은 서해안 해풍을 맞고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무르지 않으며, 유기 유황을 사용하여 단맛과 향이 강합니다. 구의 크기와 비늘조각이 일정한 것이 특징이며, 항암효과 및 정력 증강에 좋습니다.

담당자 정보

  • 부서 농업정책과
  • 전화번호 063-580-4191

최종수정일 : 2024-01-1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