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상담실 운영

  • 대상 : 아토피 질환이 있는 영유아 및 부모, 임산부, 지역주민
  • 기간 : 연중(월~금 09:00~18:00)
  • 장소 : 보건소 건강증진팀 (2층)
  • 내용
    • 개인별 건강관리카드 작성 및 등록관리
    • 의료기관과 연계 체계적인 치료와 관리를 통한 증상조절 및 완화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

  • 기간 : 연 2회
  • 대상 : 보건소 등록환자, 지역주민
  • 방법 : 방문 및 전화접수
  • 내용
    •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수칙 교육
    •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 및 관리방법

아토피피부염 진단 및 치료비 지원

  • 신청자격 :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정으로 아토피피부염(질병사인분류코드:L20)질환자
  • 등록시 구비서류
    • 진단서 1부(코드명 기재, 피부과 전문의, 한방의료기관, 소아청소년과에서 발급한 진단서만 가능)
    • 주민등록등본(세대분리 시 가족관계증명서도 첨부)
    • 건강보험카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통장사본
      ※ 등록후 매년 상반기에 건강보험료 자격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제출
  • 의료비 지원 구비서류
    • 진료비 영수증(세부내역서)
    • 처방전(L20코드 기재)-처방전 미 발행시 진료확인서(병명, 코드, 진료일자 기재)
    • ※ 진료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추가서류 필요
  • 보습제 지원 : 1년에 6개 지원(제품은 변경될 수 있음)
  • 접수처: 보건소 2층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580-3796)

담당자 정보

  • 부서 건강증진과
  • 전화번호 063-580-3796

최종수정일 : 2025-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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