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누에를 기르기 위해서는 주의해주세요.

누에는 병에 대한 저항성이 약하므로 항상 주의를 해야 한다. 사육상자가 지저분한 경우 누에를 조심스럽게 옮긴 뒤 상자를 물로 씻어주어야 한다. 누에를 옮기는 경우 어린 누에는 스푼을 이용하고 4령 이상의 누에는 손으로 옮겨야 한다. 누에는 몸에 조그만 상처라도 나면 죽게 되므로 옮길 때는 주의를 해야 하며, 상자를 씻을 때는 비누나 세척제를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누에가 자랄수록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누에는 주변 온도가 낮으면 성장이 늦고, 온도가 높으면 성장이 빠르다. 단, 30도 이상이 되면 누에는 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항시 적정온도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적정 온도는 25~29℃정도, 습도는 90% 정도이다.

주의사항2 주의사항1
누에의 먹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누에가 점점 자람에 따라 먹는 양도 늘어나게 되는데, 먹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먹이를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또한, 누에는 시들거나 굳어버린 먹이는 먹지 않으므로 미리 준비된 먹이는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하여 냉장고나 서늘하고 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여행이나 사정이 있어 집을 비우는 경우 먹이를 충분히 주거나 타인에게 부탁하여 먹이가 없어서 누에가 굶지 않도록 해야 한다.

누에는 주변 환경에 민감합니다.

누에는 담배연기나 모기향에 의해 죽을 수도 있다. 또한, 화장을 한 손으로 만져도 위험하다. 따라서 누에를 키우는 경우 주변에서 살충제의 사용이나 흡연 등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누에가 움직이지 않는다고 누에상자를 툭툭 치면 불안해서 제대로 자라지 못하게 된다.

담당자 정보

  • 부서 교육청소년과
  • 전화번호 063-580-4616

최종수정일 : 2022-09-1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