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관 1층

1.거미소굴, 2.뽕나무거인, 3.곤충관찰, 4.수서곤충관찰, 5.곤충의 낮과 밤, 6.수서곤충의 세계, 7.땅속과 나무뿌리에 사는 곤충, 8.개미동굴 탐험, 9.곤충의 비행법, 10. 누에를 키워보자!, 11.곤충진화폭포, 12.폭포 속 동굴탐사, 13.전자연못

거미소굴

거미소굴

악어의 늪 위로 펼쳐진 거대한 거미소굴을 지켜내기 위한 왕거미와 스파이더맨. 박수를 치면서 잠자는 거미를 깨워 볼 수 있어요.

뽕나무거인

뽕나무거인

꿈과 모험이 가득한 참뽕이의 집을 듬직하게 받치고 있는 거대 밀림 속 수호신.

곤충관찰

곤충관찰

장수풍뎅이 및 사슴벌레 성충.유충 관찰 및 만지기 체험

수서곤충관찰

수서곤충관찰

송사리를 먹이로 하는 물방개, 장구애비, 물자라 등의 수서곤충들을 관찰해 보세요.

곤충의 낮과 밤

곤충의 낮과 밤

밝은 낮에 우리와 함께 생활하는 곤충들과 밤에 볼 수 있는 야행성 곤충들을 찾아보아요!

수서곤충의 세계

수서곤충의 세계

수서곤충은 물 속에 사는 곤충을 말해요. 이 커다란 어항 속에 살고 있는 곤충들의 이름을 맞추어 보세요.

땅속과 나무뿌리에 사는 곤충

땅속과 나무뿌리에 사는 곤충

우리 눈에 보이는 것도 있지만, 보이지 않는땅 속과 나무뿌리에 사는 곤충의 모습이 보여요

개미동굴 탐험

개미동굴 탐험

꼬불꼬불 울퉁불퉁 개미동굴을 지나가다 보면 살아있는 개미들의 생활을 볼 수 있어요! 머리조심?!? 머리를 들지 말고 개미처럼 기어 다녀야 해요!!!

곤충의 비행법

곤충의 비행법

곤충들이 나는 모습을 연구하여 인류의 다양한 비행기들이 만들어졌어요.

누에를 키워보자!

누에를 키워보자!

폴짝 폴짝 뛰면서 신선한 뽕잎을 잡으면 누에가 멋쟁이 나방이 되어서 날아가네요! 영상 반응을 이용한 재미있는 놀이 공간!

곤충진화폭포

곤충진화폭포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져 내리는 폭포에서 3억 5천만 년 전인 고생대의 석탄기에서 신생대까지의 곤충 30목으로 곤충의 진화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폭포 속 동굴탐사

폭포 속 동굴탐사

폭포 뒤로 어둡고 음침한 동굴을 지나가면 지네와 전갈이 보이고, 천장에 매달려 있는 박쥐도 보여요. 독거미도 있으니 조심해야 되요!

전자연못

전자연못

쿵! 쿵! 내 발 밑을 지나가는 곤충을 밟으면 물 속에 사는 곤충의 이름을 알려주고, 전 세계에서 부안에서만 살고 있는 부안종개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담당자 정보

  • 부서 교육청소년과
  • 전화번호 063-580-4616

최종수정일 : 2022-09-1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