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목표와 비전

군정비전 미래로 세계로!
생동하는 부안

  • 소득UP소득이 늘어가는 부안
    (경제, 일자리)
  • 행복UP행복이 커지는 부안
    (복지, 삶의 질)
  • 사람UP사람이 오는 부안
    (관광, 인구)
[ 미래로 세계로! 생동하는 부안 ]
민선8기 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신뢰와 성장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열린 행정으로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풍요로운 경제를 만들어 세계로 뻗어가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상생하는 복지로 군민 모두가 걱정 없이 행복하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과 문화가 살아 숨쉬고 세계인이 모여드는 생동하는 새로운 부안, 지속가능한 부안을 만들겠습니다.

군정 방침

01
군민을 섬기고 신뢰받는 참여행정
군민의 참여를 통해 변화되는 환경에 소통하고, 청렴문화를 정착시켜 지역혁신을 이끌어 갈 행정역량을 갖추며, 지속적인 체질개선과 전략적 조직혁신을 추진하겠습니다.
공직사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토론중심의 수평적 조직운영을 통해 내·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군민이 신뢰하는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02
소득을 높이는 풍요로운 지역경제
대기업 CEO, 고위공무원, 전문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골목상권, 소상공인이 살아 날 수 있는 실속있는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6차 산업 중심의 투자를 통해 농림축산어업이 살아나는 풍요로운 부안을 만들고, 농산물의 안정적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겠습니다.
03
지구촌 사람이모여드는 문화관광
부안의 역사와 문화가 관광이 되고, 관광은 경제가 되는 선순환으로 군민이 자긍심을 갖는 신명나는 부안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부안의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2023 세계잼버리 성공개최를 위한 기반조성과 프레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휴양관광 도시로 거듭 나겠습니다.
04
웃음과 희망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청소년은 우리의 청소년이고 부안의 미래입니다. 청년에게 힘이 되는 부안, 청년으로 다시 서는 새로운 부안을 위해 우수인재 발굴 육성을 통해 부안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장애를 넘어 함께하는 부안,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촘촘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 걱정없는 복지 행복 부안을 만들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부서 기획감사담당관
  • 전화번호 063-580-4216

최종수정일 : 2022-09-2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