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1회 방문 처리제도란?
민원 1회 방문처리제란 복합 인.허가 민원을 일괄 접수, 처리하는 것으로써 민원 접수후 처리과정에서 필요시 민원인에게 1회에 한하여 관청 방문을 요구하는 행정내부 및 타기관 협조, 민원처리의 모든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처리하는 제도임.

민원절차는?

  1. 1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 민원상담.접수 및 안내,민원 가부 고지제 운영
  2. 2 민원처리 주무 책임자를 지정, 처리과정 독려
  3. 3 민원조정 위원회 : 구비서류 적.부의 1차 심의 및 처리방향과 처리기간의 협의,민원
  4. 4 중간 통보제 실시 : 처리기간 1개월 이상이 걸리는 민원의 진행상황을 정기 또는 수시로 민원인에게 중간 통보
  5. 5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불가, 반려민원에 대한 처리가 어려운 사항이나 규제완화 등 추진
  6. 6 "기관장의 3심제" 운영 : 민원조정위원회의 재심에서 불가.반려로 결정된 민원의 내용을 검토, 가.부 결정

담당자 정보

  • 부서 민원과
  • 전화번호 063-580-4380

최종수정일 : 2022-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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