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월드비전,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 작성일 : 2024.03.25
  • 조회수 : 54
부안군·월드비전,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1번째 이미지
부안군·월드비전,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1번째 이미지
부안군·월드비전,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2번째 이미지
부안군·월드비전,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2번째 이미지

부안군은 25일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권익현 부안군수와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취약청년 자립기반 조성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자립준비청년 등 취약청년이 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임시 주거공간(어울림쉐어하우스) 및 진로탐색,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기수별로(5개월·14명) 운영되며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난 프로젝트 중심 교육으로 총 5개의 그룹을 조직해 비건밀키트, 농산물 업사이클링, 디저트,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개발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과제를 수행하고 전문 기업인의 피드백을 통해 그룹별 시제품 제작 등 성과물을 창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조성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목표로 사업 지원과 상호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취약청년들의 사회지지 체계 형성을 위해 청년지원단으로 부안로컬JOB센터, 어반비즈 서울, (주)디보션푸드, 이레농원 등 협업기관을 위촉했으며 이후에도 관내 기업과 주민을 연계해 지지체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프로젝트 제1기 입학식과 함께 조명환 회장 및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임시 주거공간인 부안 어울림쉐어하우스를 둘러 봤다.

 

조명환 회장은 “이번 사업이 군과 기업, NGO가 협력해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혁신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하고 각 주체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힘 있게 발휘돼 민·관·NGO 간 협력의 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인구감소, 지방소멸 등 위기감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청년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세대의 핵심인 청년들이 부안에서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전국에 36개 사업장을 두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지지를 받아 주도적인 삶을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꿈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 온 세계 최대 민간국제기구(NGO)이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부서 자치행정담당관
  • 전화번호 063-580-4191

최종수정일 : 2022-08-0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