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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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청 민원실에서는 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않되는가?

  • 작성일 : 2020-03-22
  • 조회수 : 1079
  • 답변부서 : 민원과
부안군청 민원실에 다른 볼일이 있어 래방 하여 주민등록증 갱신을 하려 하였는데
부안군청 민원 주민등록 담당자에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요청한바 읍,면사무소에서
발급하며 군청 민원실은 발급하지 않는 다고 하데요 그 이유를 물은즉 업무가 많아서
취급할 수 없다 하여서 이렇게 모두들 한가한데 왜 그리 업무가 많아서 할수 없느냐 하니까
다른 장소로 회피 하는데 분명히 어디서나 발급이 된다는 2008년2월28일부터의 고지에
발급 받을수 있다고 명시 되여 있는데 왜 부안군청의 다른곳도 아닌 민원실에서 안된다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아 고귀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요사히는 모든 민원은 거의 인터넷으로 활용하여 각종서류는 간단하게 발급 받을수 있으므로
민원실에 꼭 가야만 해결할수 있는 것이기 때문인데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어쩔수 없는 상황이지요
그래서 면사무소에 가니 군청 민원실에서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렇다면 부안군청의 민원실의 주민등록 담당자는 업무를 회피하는 것으로 간주 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진위에 명확한 답변을 주시기 바라며 누구의 말이 진실인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업무의 회피성이라면 분명 짚고 넘어가야 할 상황이라고 봅니다
고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PS: 틀에 짜인 답변은 좋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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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답변내용

  • 작성일 : 2020-03-26
  • 답변부서 : 민원과
  • 연락처 : 063-580-4380
 
365군민소통광장-57(2020.3.22.)호와 관련하여 붙임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항상 군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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