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5-02-23 09:59:46
부안 아리울 승마장에서 승마를 배우다
최근 워케이션을 통해 부안에 오게 되었고, 그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바로 승마였다. 부안 아리울 승마장은 승마를 배우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였다. 그리고 대표님의 코치를 더 받고자 레슨까지 시작하게 되었다.
승마장 대표님께서 정말 친절하고 세심하게 승마의 기본을 설명해 주셨다. 처음에는 승마가 생소하고 어려울 것 같았지만, 대표님은 제게 아주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저의 수준에 맞게 세심하게 코칭을 해주셨다. 덕분에 금방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승마의 즐거움을 빠르게 느낄 수 있었다. 대표님은 단순히 마장마술을 가르쳐 주는 것뿐만 아니라, 승마의 진정한 매력을 깨우쳐 주셨다. 그분의 지도 방식 덕분에 승마가 단순한 운동을 넘어, 마음과 몸을 모두 단련하는 깊은 경험이 되었다.
이곳의 말들은 정말 멋지고 착하다. 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는 것이 매우 즐거운 경험이었다. 하지만, 그 경험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던 건, 대표님이 제게 어떻게 말과 소통하는지를 잘 가르쳐 주셨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말을 타는 것이 점점 자연스럽고 즐겁게 느껴졌다.
이 근방 학교 학생들은 매일 승마를 배운다고 해서 정말 부러웠다. 얼마나 좋은 배움의 기회일까 싶었다. 진작에 이 곳을 알았더라면 일찍 승마를 시작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승마는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할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었고,특히 척추가 안 좋은 나에겐 제일 좋은 운동이 승마다.
개발와 디자인을 하는 나는 앉아서만 컴퓨터를 하기 때문에 승마와 같은 운동이 꼭 필요하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부안 아리울 승마장에서 장기간 승마를 배우고, 대표님에게 더 많은 조언을 들으며 승마 실력을 더욱 키우고 싶다. 특히 외승을 해보는 것도 제 목표 중 하나다. 말을 타고 자연 속을 달리는 경험을 꼭 해보고 싶다. 또, 더 열심히 배우고 나중에 언젠간 나도 대회에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 대표님이 가르쳐 주신 것처럼, 승마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삶의 여유와 기쁨을 주는 멋진 경험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