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5-10-17 17:23:49
숙박시설 위생관리 철저 요청
모처럼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처음으로 관광차 부안을 찿았습니다.
고창 선운사를 들러 보고 출발해서 부안의 채석강 및 변산해수욕장을 구경하기 위해서 부안에 도착하여 예약된 모텔에 들어갔다.
방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오래된 건물이라고 느낄수 있었으며 쾌쾌한 냄새(곰팡이썩은냄새)가 코끝을 찔렀다
그냥 하루저녁만 참자하고 넘어가기에는 너무도 숙박비도 아까웠으며 무료 투숙을 하라고 해도 손사래를칠 정도로 위생상태가
엉망이었다.
침대에는 머리카락이 떨어져 있고 방 구석구석에는 청소를 하지않아 지저분한 먼지가 쌓여있었다.
방안이 후덥지근하여 에어컨을 작동하는 순간 너무도 놀라운 광경을 보고말았다.
그리고 바로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활짝열고 통풍을 시켜야만 했다(호실은 3층 305호)
모텔의 위치는 부안읍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호는 블랙*** 이였다
앞으로도 부안을 관광목적으로 방문할 방문객을 위해서 또 당 모텔의 투숙객을 위해서 인상을 찌뿌리지 않도록 관리가 군청 위생과
에서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함을 느낍니다.
처음으로 방문했던 지역인데 너무나도 기억속에 좋지않은 인상이 남아있어서 두번다시는 이곳을 방문하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였으며,주위의 사람에게도 널리 전파할 예정입니다.





[답변]숙박시설 위생관리 철저 요청
상세정보
| 작성자 |
관광과 |
작성일 |
2025-10-23 |
먼저, 관내 숙박 시설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리며, 즐거운 여행 중에 속상하셨을 것을 생각하니 매우 안타깝습니다.
해당업소를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청결 등 위생관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지적하신 침대의 머리카락, 객실 내 먼지, 에어컨 문제는 세심한 점검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임을 업소 측에서도 인정하였습니다.
에어컨 날개 부분을 확인한 결과,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나오지는 않았으나, 외관상 얼룩 등으로 청결 상태에 오해가 생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투숙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전체 객실의 청소상태와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에어컨의 부분적 교체를 실시한다고 하였으며, 주기적으로 환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부안을 방문하시는 관광객이 불쾌함을 느끼지 않도록 객실 청소 및 위생관리 전반에 대하여 주의시키고, 개선사항이 신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겠습니다. 앞으로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꾸준한 점검과 모니터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부안군 관광과 위생팀 063-580-4418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