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구분 | 평가대상업무 | 이행과제별 | 산출지표 | 성과지표 | 평가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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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실적 | 목표 | 전년도 | 실적 | ||||
합계 | 10 | |||||||
전략 |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
공공의료부문 시설의 현대화 |
공정률 (100%) |
100% | 전년대비 이용률 (2%증) |
100% | 96.3% | 6.7 |
전략 | 건강증진 사업 |
금연성공을 위한 금연클리닉 운영 |
교육인원 (500명) |
518명 | 성공률 (32%) |
28% | 23.8% | 8.1 |
유산소운동실 운영 건강체력 측정 및 운동처방 |
이용자수 (5,500) |
4,210 | 운동참여율 (8.5%) |
8% | 6.7% | |||
학교흡연 예방 교육 |
대상학교수 (32개소) |
34개소 | 참여률 (74%) |
55% (25/45) |
75.5% | |||
전략 | 친환경 방역사업 |
정화조모기 유충조사 |
정화조관리수 (35개소) |
23개소 | 전년대비 증가율 (65%중) 관리개소수 |
23개소 | 73% | 6.3 |
유충지 친환경 약제 살포 |
살포횟수 (10회) |
8회 | ||||||
전략 | 접객업소 친절강화 지도 |
업소지도점검 | 지도횟수 (168) |
364 | 인터넷 민원 발생율 |
17건 | 2건 | 9 |
접객업소 종사자 친절교육 | 교육인원 (1,497) |
1,820 | ||||||
모범·향토음식점 육성관리 |
관리실적 (50) |
48 | ||||||
전략 | 주민건강 돌보기 |
가정방문 (방문횟수/ 대상가구) |
9,000회 /928가구 |
9,545회/ 1,010가구 |
전년대비 증가율 (5%) |
1%증 | 28% | 8.9 |
자원봉사 (등록인원/ 활동실적) |
31명/140회 | 38명/240회 | ||||||
재가암환자관리 (횟수/대상수) |
10회/11명 | 116회/30명 | ||||||
전략 | 모자보건 사업 |
임산부 건강관리 | 임산부 등록 관리(160명) |
220명 | 출산아대비 등록율 (50%증) |
45% (148/325) |
73.3% (220/312) |
8 |
고유 | 진료사업 | 이용자수 | 109,000명 | 109,014명 | 월이용률 | 14% 111,660 /64,915 |
14.2% | 4.1 |
고유 | 급만성 전염병 관리 |
국가필수 예방접종실적 |
30,217 | 36,354 | 전년대비 발생건수(25명) |
33%중 (10/13) |
86.2%증 | 3.9 |
전염병 유행 예측조사 실시횟수 |
1,558 | 637회 | 실시횟수/ 목표치 |
100% | 40.8% | |||
고유 | 식품위생 업소 관리 |
제조가공식품 농산물수거검사 실적(150회) |
150회 | 262회 | 수거율 목표달성도 |
101% 150/152 |
124.5% | 4.4 |
1399신고전화 홍보횟수(10회) |
10회 | 5회 | 100% | |||||
고유 | 구강보건 사업 |
치아홈메우기 사업 |
550명 | 1,213명 | 목표달성도 | 100% (550명) |
125.6% | 4.5 |
노인무료의치 보철사업 |
45명 | 50명 | 100% (40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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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구강보건실 설치운영 |
2개교/70회 | 2개교/77회 | 1개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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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과소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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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과소 의견
- 계화 지소 및 대수진료소 신축으로 쾌적한 진료 공간 제공
- 건강문제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방문보건사업을 시행하여 주민 만족도 극대화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실시(기간 : '06.11.27~'06.12.15)
주민만족도설문조사 주민만족도 설문조사에 대한 대상수 조사방법 만족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표 입니다. 주민만족도설문조사 대 상 수 조사방법 만족도 방문보건 대상자 중
100명 표본조사전화 및 방문조사 만족못함 보통 매우만족 0.6% 25% 74.4% - 모자보건사업의 지속적인 홍보와 질적인 관리로 보건소 임산부
등록율 증가
→ 목표대비 23.3% 증가(출생아수 312명중 220명) - 구강보건실 확대 운영 실시로 충치의 예방처치, 조기발견, 초기치료로 구강보건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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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업무 평가
대상업무 평가 대상업무 평가에 대한 구분(우수, 보통, 미흡), 전력, 고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전략 고유 우수 ① 접객업소 친절강화지도
② 주민건강 돌보기⑦ 식품위생업소 관리
⑧ 구강보건사업보통 ③ 건강증진사업
④ 모자보건 사업⑨ 진료사업
⑩ 급·만성 전염병 관리미흡 ⑤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⑥ 친환경 방역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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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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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농어촌 의료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도입 추진
- 건강증진 사업의 지속적인 홍보로 주민 만족도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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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평점 평점에 대한 군수지시사항 처리건수(총건수, 완료, 추진, 미추진), 군수지시사항 미처리 목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수지시사항 처리건수 군수지시사항 미처리 목록 총건수 2 건 · 해당없음 완 료 2 건 군수지시사항처리점수 10 친절모니터링 8.62 추 진 건 핵심 업무별 추진점수 63.9 미추진 건 상반기 81.7 하반기 82.52 평점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