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드림 복지민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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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 "오복드림 복지민원실" 운영 개요

사업개요

전 군민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이동상담 차량인 「오복드림 복지민 원실」을 운영하여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

사업내용

  • 복지급여 신청·접수 및 신규 책정가구 방문(예약)상담
    • 영상상담 시스템을 활용하여 현장과 담당직원간 대면 상담
    • 노트북pc와 행정전산망과의 연동으로 현장에서 자격 및 이력확인, 복지급여 신청·접수 결과처리까지 실시간 안내
  •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사회복지사업 안내·홍보
  • 각종 복지감면서비스 안내 및 통합신청
  • 일상생활의 민원사항 접수 및 관련부서 연계

운영주기

  • 정 기 : 월 8회(주 2회 / 화, 목요일)
    • 1회(부안읍), 2회(백산면), 3회(계화면,동진면), 4회(상서면/주산면)
    • 5회(하서면/행안면), 6회(변산면), 7회(진서면), 8회(줄포면/보안면)
  • 수 시 : 사회복지행사장, 민원 상담예약시 수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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